티스토리 뷰

최근 자꾸 번지는 마스카라 때문에 뷰러도 바꿔보고 속눈썹 고데기도 이리저리 써보고 해도 해결이 안되더라구요. 그러다가 친구에게 추천받은 에뛰드 닥터 마스카라 픽서! 제가 구매한건 01 내추럴 제품이구요. 강력한 코팅으로 처짐, 번짐없이 속눈썹을 고정해주는 픽서라고 안내되어 있더라구요. 01 내추럴은 액체가 하얀색으로 되어있는데요. 또다른 마스카라 형태인가 싶어서 마스카라 없이 일반 속눈썹에도 고정되었는지 뷰러 사용 후에 아무것도 안바른 속눈썹에 직접 발라보았는데요.



우선 처음에는 아주 살짝만 소량으로 발라주었더니 속눈썹이 조금 더 고정되면서 잘 발라지더라구요. 그래서 다음엔 욕심내서 조금더 듬뿍 발라주었더니 액체 색깔대로 하얗게 보여지더라구요. 마르면 투명해지나 했는데 그대로 하얀속눈썹이 ㄷㄷ.. 이런 경우는 그 다음 마스카라를 칠해서 고정되게 하는거더라구요. 저는 마스카라 바르기 살짝 귀찮고 안바른듯 예쁘게 올라간 속눈썹을 연출해볼까 했는데(욕심이..) 그러려면 아주 미세하게 소량만 티안나게 잘 발라줘야 하더라구요. 다만 정말 이 픽서를 바르고 마스카라 바르니 지속력도 강하고 번지는 현상도 덜 하더라구요. 뷰티 유튜버 분들 팁을 보니까 잘 번지는 분들은 화장전에 속눈썹에 유분기를 닦아주고 화장하라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생각해보니 제가 로션 바를때 눈감고 눈 전체를 바르면서 묻었던것 같아요. 이 점도 조금씩 보완하니 정말 속눈썹이 예쁘게 거의 종일 고정되더라구요. 


신기해서 어떻게 고정되나 싶었는데 화장을 지우면서 보니 아이리무버로 아주 잘 닦아주어야 하는데요. 일반 오일로 닦으면서 손톱으로 긁어서 떼보니 약간 인조속눈썹 붙이는 그 접착제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지울때는 정말 꼼꼼하게 아이리무버로 지워주어야 해요. 요즘 사실 귀찮아서 마스카라 잘 안하고 다녔는데 약속있는 날은 픽서를 이용해서 꼼꼼하게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정말 다른 분들 후기대로 안쓰는것 보다 백배나은 제품이였어요. 메이크업 지울때 꼼꼼하게 지워주어야 한다는 점만 잘 기억하면 될 것 같아요. 사용순서는 우선 뷰러 + 픽서 + 마스카라 순으로 사용하면 가장 잘 고정되고 예쁘게 발리는 것 같아요. 저는 우리나라 여성중에 많다는 꼬막눈 이라서 옆으로 길게 아이라인만 빼주면 눈이 길어져보이고 답답해보이는 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속눈썹 올리고 마스카라를 하는 것과 안하는 것에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지는 편이라서 잘보여야 하는 날에는 귀찮아도 꼭 바르고 나가야해요. 사실 요즘엔 렌즈끼는 것도 귀찮아 하는 편이지만 신경쓰고 나가는 자리에는 일회용써클렌즈 + 픽서 + 마스카라 완전체(?)로 장착하고 나가면 정말 달라보이더라구요. 조금 빨리쓰는 감이 있지만 가격도 착하고 에뛰드 픽서 강추합니다!

댓글